비지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코디바이크 코디바이크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14 15 온라인 시장의 물결 위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다 성과 - 스토어 사진 제품 사진 컨설팅 사진 코디바이크 마켓운영에있어온라인기반이 중요하다는점은누구나알지만넘쳐나는 플랫폼과각종마케팅정보앞에서갈피를 잡기란어렵고, 즉각적인성과를내기란 더더욱어렵다. 오프라인매장을운영하며온라인 마켓으로의진출을꾀하던코디바이크는 눈높이에맞는지도를통해 스마트스토어에입점, 채널유입률및 매출이수직상승하는등홍보효과를 톡톡히보고있다. 오프라인 매장 운영의 한계 2019년 10월, 코디바이크는 고객에게 맞는 좋은 품질의 자전거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겠다는 목표로 매장 문을 열었다. 다양한 브랜드의 자전거와 자전거 관련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서비스보다 판매에 치우친 업종 특성을 감안해 적극적이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 전략을 펼쳤다. 매장을 오픈하면서 자연스레 마케팅 고민도 따랐다. 처음에는 타깃을 지역 고객으로 특정하고 고객 확보를 위한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이렇다 할 성과가 없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매출까지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코디바이크는 마케팅 방향을 다시 모색하기 시작했다. 고객과 소통 가능한 정보화 플랫폼 마련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코디바이크만의 정보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다다랐지만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했다. 코디바이크를 방문해 그간의 애로사항을 들은 최원서 자문위원은 스마트스토어를 해답으로 제시했다. 스마트스토어는 리뷰, Q&A 기능을 통해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온라인 판매도 가능하면서 오프라인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도 있는 똑똑한 플랫폼이었다. 3일에 걸친 컨설팅 기간 동안 최 컨설턴트는 플랫폼 활용 방향과 기획안을 코디바이크 측에 제공하고 그에 따른 콘텐츠 구성까지 도왔다. 전략적인 플랫폼 운영,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다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코디바이크를 알게 된 고객들이 직접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늘기 시작했다. 고객들이 블로그 등에 방문 후기를 남기기 시작하면서 추가적인 홍보 효과까지 누릴 수 있었다. 가능성을 본 코디바이크는 2차 컨설팅을 받으며 더욱 체계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그에 따른 매출은 1차 컨설팅 후 326.1%, 2차 컨설팅 후 541% 증가했다. 네이버 쇼핑, 블로그, 검색 등 각 채널별 유입자 수와 스마트플레이스 조회수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코디바이크는 단단하게 다진 온라인 마케팅 기반을 바탕으로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예정이다. 더욱 다양한 SNS 채널을 열고 비즈니스지원단을 통해 습득한 마케팅 방안을 시험함으로써, 목표 매출 1억 원 달성을 위해 정진할 계획이다. 현장클리닉 개요 현장클리닉 분야 정보화 현장클리닉 테마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에 대한 정보화 컨설팅 현장클리닉 기간 2021.03.14.~ 2021.04.04. 클리닉 위원 최원서 자문위원 (모바일프론티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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