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디자인팡 디자인팡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18 19 전략적인 해외 공모전 참가로 브랜드 가치를 높이다 제품 사진 성과 - 레드닷 수상 디자인팡 편리성을더한디자인으로 해외전시회에참가할때마다 좋은실적을거두던디자인팡. 코로나19로새로운홍보전략을세우기위해 컨설턴트와머리를맞대고고민하던중 해외공모전에서답을찾았다. 영상제작부터번역과정에이르기까지 꼼꼼한준비과정을바탕으로 레드닷어워드에서본상을수상했으며, 이를통해브랜드의가치를 드높일수있었다. 우수한 국내 제품을 홍보할 방안을 찾다 디자인팡은 컵에 음료만 따라 마셔야 한다는 발상을 뒤집고 세계 최초 입체 손잡이를 접목한 컵홀더 핑거루를 만들었다. 손에 항상 많은 것들을 들고 다니는 바쁜 현대인이나 손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 상대적으로손에힘이약한노인이나아이들모두편하게잡을수있는손잡이가특색이다. 전자레인지에 사용할 수 있는데다가 폭도 넓은 그릇, 렌지볼을 이용하면 음료뿐 아니라 음식을 담아 자유롭게 조리해 먹을 수도 있다. 또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오랜 기간 디자인 개발 관련 업무를 맡았던 박일훈 대표의 제품은 실용성뿐 아니라 뛰어난 디자인을 자랑한다.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 입지를 다지고 해외 전시회에서도 높은 매출 실적을 내던 디자인팡이었지만, 코로나19로전시회에참가하지못하게되면서홍보전략을다시세우게되었다. 공모전 준비, 영상 제작부터 번역 과정까지 돕다 전시를 통해 사람들을 만나지 않고도 해외에 브랜드를 홍보할 방안을 고민하던 박일훈 대표와 이재용 컨설턴트는 해외 디자인 공모전에서 그 답을 찾았다. 공모전에서 수상하면 제품의 위상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리라는 판단 아래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참여할 준비를 했다. 코로나19 때문에 공모전 참가를 위해서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야 했는데, 이 위원은 공모전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을 제공했을 뿐 아니라 판넬과 영상 내용 퀄리티를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했다. 특히 홍보물을 독일어로 제작할 때 독일 유학 경력이 있는 이재용 컨설턴트의 번역 실력이 크게 도움됐다. 단순히 우리말을 독일어로 옮기는 수준을 넘어 독일담당자가읽어도완벽히이해할수있을정도의번역퀄리티로제안서를작성해주기도했다. 레드닷 수상을 통한 브랜드 가치 향상 효과 디자인팡의 제품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당당히 본상을 수상했다. 비즈니스지원단 사업의 지원을 통해 국내의 경쟁력 있는 제품이 세계 속에서 더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되었다. 레드닷 어워드에서 수상했다는 공모전 라벨을 사용하는 것만으로 매출이 급격히 증가했으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었다. 디자인팡은 현재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후속 제품 디자인을 진행 중이며 컨설팅 결과를 발판 삼아 더 경쟁력 있는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각도의 시도를 이어갈 예정이다. 현장클리닉 개요 현장클리닉 분야 마케팅/디자인 현장클리닉 테마 국제디자인 공모전과독일 레드닷공모전을 위한디자인컨설팅 현장클리닉 기간 2021.06.05.~ 2021.06.09. 클리닉 위원 이재용 자문위원 (와이트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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