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나우메이드㈜ 나우메이드㈜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비즈니스지원단 현장클리닉 우수사례집 42 43 설득력 있는 마케팅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확인하다 업체 사진 제품 사용 사진 컨설팅 사진 나우메이드㈜ 차별화된기술력을보유하고도큰관심을 받지못하던나우메이드는마케팅의 방향을바꾸고수요처발굴법을 새로수립함으로써제품의가치를알렸다. 제품이필요한이유를이야기하자 공감하는사람이생겼고, 그들은곧든든한고객이되었다. 나우메이드는기업정보데이터를활용해 지속적으로수요처를발굴하고새로운 마케팅방안을발판삼아국내외사업을 성공적으로이어갈예정이다. 기술력에 비해 미미한 반응, 마케팅에서 답을 찾다 나우메이드는 무정전 절연세척제 ‘나우클린’을 개발하고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전기가 흐르는 대상물을 감전 위험 없이 세척할 수 있는 절연 액체를 개발해 기술 위주의 홍보를 진행했지만, 워낙 생소한 개념이다 보니 큰 반응을 얻지 못했다. 또한 해외에서는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었지만 국내 시장 진입에는 어려움을 겪는 실정이었다. 나우메이드는 제품의 마케팅 방향성을 새롭게 수립하고 국내의 잠재 수요처를 발굴하고자 지원사업에 참가했다. 설득력 있는 마케팅과 기관 협업으로 입지를 다지다 나우메이드는 컨설턴트와의 소통을 통해 마케팅의 초점을 ‘기술의 우수성’이 아니라 ‘기술이 필요한 이유’에 맞췄다. 나우클린을 이용해 전기 화재를 방지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해당 제품의 사용은 개인의 선택이 아니라 재난을 막기 위한 필수 대비책임을 강조했다. 또한, 기존에는 웹 서치를 통해 주먹구구식으로 수요처를 발굴했으나 기업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기관, 지역, 업종별로 잠재 수요처를 발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행정안전부, 국민안전처, SOC 기반 공공기관과의 전기화재 예방 클리닝 서비스 협업을 진행, 재난안전기업으로서의 인지도를 공고히 다질 수 있었다. 각 지자체의 경영환경개선 사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과의 연계를 통해 클리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도 했다. 새롭게 확인한 가능성을 발판 삼아 전진하다 이밖에도 컨설턴트는 홍보물, 보도자료, 영상자료 콘텐츠를 제작하여 잠재 수요처를 대상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과 클리닝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통일성 있는 영상 콘텐츠를 생산하라고 주문했으며, 잠재 고객에게 제공될 서비스 후기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브랜드 홍보 효과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국내외 재난안전, 에너지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기업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홍보 마케팅을 전담할 부서와 전담 직원이 필요하다는 조언도 아끼지 않았다. 시장, 공장, 철도에 이르기까지 나우메이드의 제품이 필요한 곳은 많다. 나우메이드는 새롭게 확인한 가능성을 발판 삼아 더욱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현장클리닉 개요 현장클리닉 분야 경영 전략 현장클리닉 테마 국내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경영전략 현장클리닉 기간 2021.04.06.~ 2021.04.19. 클리닉 위원 이희정 자문위원 (㈜생각과 창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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