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판매망 개척을 위한 마케팅 비용 지원
- 상담구분 : 해외진출
- 작성일 : 2024-11-07
- 작성자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조회 : 19
☐ 현황 및 문제점
- 진출희망국가 : 북미 (미국, 캐나다)
- 현지 다양한 유통기업에 대한 상세한 DB자료가 부족함. 미국과 캐나다의 특성과 환경, 대형유통사 외에 주별 혹은 지역별 중소 유통사나 취급품목별 강점이 있는 판매처에 대한 정보 필요
- 각 주별 유통환경이나 인허가 등 법적주의 점 등에 대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번역 등) 정리된 자료가 미비
- 현지 창업자들에게 한국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채널
- 현지 판매처 확보를 위해서는 상당부분의 마케팅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신규진입하는 기업에게는 비용적 부담이 큼
- 북미 지역에는 현지인들이 운영하는 다양한 판매지원업체들이 있는데, 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비용이 필요함
- 북미지역에 수출에 있어 중요한 PL보험비용도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음.
- 샘플비용도 국내 지자체별로 지원규정과 조건이 상이하며 대부분 수출실적이 없는 스타트기업에게는 도움이 되지 못하고 있음.
☐ 요청사항
- 북미지역의 다양한 판매처에 대한 DB화가 필요.
- 미국과 캐나다의 각각 다른 유통환경과 지역별 유통기업에
대한 정보분류 필요
- 북미지역 대상 PL보험료의 대폭적 지원(80% 이상)과 샘플제품 제공에 대한 실적조건 면제와 통일된 지원조건 필요
- 판매처 확보를 위한 마케팅비용 지원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