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동반성장위원회)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해외 동반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한류 콘텐츠에 간접광고(PPL)를 SM C&C.네이버와 함께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본 프로그램 간접광고에 관심이 있는 중소기업을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사업개요
o 사 업 명 : 한류스타 출연 웹예능 콘텐츠 간접광고 지원사업
o 주최/주관 : 중소기업청/대·중소기업협력재단, SM C&C, 네이버
o 일 시 : ‘16. 3월 중순부터 순차적으로 제작 후 방영
o 모집대상 : 한류 프로그램 간접광고 및 간접광고 콘텐츠를 활용하여 중국 내 판매연계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20개사
□ 프로그램 개요
o 작품명 : 「지구인생태보고쇼」(가제)
o 장 르 : 웹예능 프로그램
o 방영채널
- 네이버TV캐스트(국내), LeTV(중국), V앱__라인TV(일본 및 동남아)
o 형 식 : 10분 분량.8회 제작 예정(회당 2~3개 제품 간접광고 진행 예정)
o 방송일자 : 2016년 3월 중 첫방송(예정)
o 출 연 진
- (MC 및 패널) 이특(슈퍼쥬니어), 정모(트랙스), 예리(레드벨벳)
- (게스트) SM 아티스트 중 1~2명
o 내 용 : 한류스타 게스트(EXO멤버)를 초대해 게임 및 퀴즈 등을 진행하며 상품을 획득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
※ 획득한 상품을 증정하기 전에 제품의 사용법 등을 게스트에게 설명하는 방식으로 간접광고 진행
□ 지원내용
o 「지구인생태보고쇼」(가제) 內 중기제품 레벨2 간접광고
o 네이버(국내 및 동남아) 및 중국 LeTV를 통한 방송
* 중국 LeTV는 한류드라마 판권을 구매하여 방송하는 등 중국 내에서도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는 중국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을 대표하는 사이트
** 네이버TV캐스트, V앱·라인TV 등 국내 및 해외 시청자를 위한 영상 유통 플랫폼 제공,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3개 국어 번역 자막 지원
o 프로그램 콘텐츠 활용 중국 내 판로지원
* 역직구몰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 내 온라인 판매 지원
** 판매 상세 페이지 내 프로그램 로고, 공식타이틀, PPL진행컷, PPL진행영상 등을 중기청 주관 사업 등에서 및 네이버와 협의된 범위에서 사용 가능
□ 참가안내
o 신청기간 : 2016. 2. 22(월) ∼ 3. 9(수)
o 신청방법 : 재단 홈페이지(www.win-win.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gw@win-win.or.kr)
- 사업신청서 및 간접광고 적합여부를 바탕으로 참여 기업을 선정하여 개별 통지
상세내용은 첨부된 공고를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