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13년 11월 '주요 선진국별 OECD 경기선행지수 분석결과 자료를 송부드리오니 귀사의 수출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분석자료
이메일 수신을 원하시는 기업인, 기관 관계자, 전문가 께서는 아래 수신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수신이메일 등을 남겨주십시오.
수신신청
문의 : 대구청 수출지원센터 김혜숙 전문위원(053-659-2244)
(관련 보도자료)
□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 이상훈)은 매월 수출중소기업들에게 주요 선진국에 대한 경기예측자료를 분석·제공해 재고운용, 수출물량 조정, 생산설비 투자계획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OECD는 가입국 34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등 주요 6개국의 경기선행지수를 매월 발표하고 있다. * OECD 비회원국이나 선행지수 제공국가 : 중국, 인도, 러시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남아공
○ OECD 경기선행지수가 100에서 증가하면 경기팽창, 감소하면 경기하강을 의미하고 100
이하에서 증가할 경우에는 경기가 침체에서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 주요선진국의 산업활동, 금융·통화현황,
금융기관 유동성, 자본재 수입액 등 10개 지표를 활용하여 산출되며 해당국가의 6개월 이후 경기상황을 가늠하는 지표로 알려져
왔다.
□ 이 국가별 경기 예측자료는 정부지원사업에 기 참여중인 500여개 수출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고, 그 외에 자료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전화 : 053-659-2242, 이메일 : hskim2242@smba.go.kr)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 이상훈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지속적으로 국제경기의 흐름을 파악해 지역 중소기업에 정확한 수출대상국의 예측자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공하는 OECD경기선행지수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수출기업이 수출전략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