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13년 12월 '주요 선진국별 OECD 경기선행지수 분석결과 자료를 송부드리오니 귀사의 수출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분석자료 http://bit.ly/19lV94c 

 

이메일 수신을 원하시는 기업인, 기관 관계자, 전문가 께서는 아래 수신신청으로 방문하셔서 수신이메일 등을 남겨주십시오. 

 

수신신청 http://bit.ly/1cr0OGv 

 

문의 : 대구청 수출지원센터 김혜숙 전문위원(053-659-2244)

 

(관련 보도자료)

□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 이상훈)은 매월 수출중소기업들에게 주요 선진국에 대한 경기예측자료를 분석·제공해 재고운용, 수출물량 조정, 생산설비 투자계획 수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OECD는 가입국 34개국뿐만 아니라 중국, 인도 등 주요 6개국의 경기선행지수를 매월 발표하고 있다. * OECD 비회원국이나 선행지수 제공국가 : 중국, 인도, 러시아, 인도네시아, 브라질, 남아공  

 ○ OECD 경기선행지수가 100에서 증가하면 경기팽창, 감소하면 경기하강을 의미하고 100 이하에서 증가할 경우에는 경기가 침체에서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해석하게 된다. 

  ○ 주요선진국의 산업활동, 금융·통화현황, 금융기관 유동성, 자본재 수입액 등 10개 지표를 활용하여 산출되며 해당국가의 6개월 이후 경기상황을 가늠하는 지표로 알려져 왔다.

 

□ 이 국가별 경기 예측자료는 정부지원사업에 기 참여중인 500여개 수출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고, 그 외에 자료를 원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전화 : 053-659-2242, 이메일 : hskim2242@smba.go.kr)에 신청하면 받을 수 있다. 

  ○ 이상훈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장은 “지속적으로 국제경기의 흐름을 파악해 지역 중소기업에 정확한 수출대상국의 예측자료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제공하는 OECD경기선행지수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 속에서 수출기업이 수출전략을 전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