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더 많은 서비스
  • 유관시스템 둘러보기
  • 기업가정신
  • 자료실
  • 사진자료실

사진자료실

YES Challenge 2013 season8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 카테고리 : 행사
  • 작성일 : 20131112
  • 조회수 : 337
작성자 :

첨부파일 :

썸네일1

YES Challenge 2013 season8 !! 11/8(금) ~ 11/10(일) 용인 LG패션연수원에서 주황빛 물결의 기업가정신 캠프가 열렸습니다.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45시간의 팀미션 도전"

8회째를 맞는 YES Challenge 2013 기업가정신 캠프에는 45시간(2박3일)동안 팀별로 ‘직접 해결해보고 싶은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 직접 수행하는 미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닫혀있던 사고를 열게 함으로써 열린 사고가 가능하게 하는 미션이 주어지게 되었고, 시간이 모자랄 정도로 모든 구성원들이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인원 구성

참가대상은 기업가정신을 함양하고자 하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개별 지원을 통하여 60명이 선발되었고, 다양한 학과와 많은 지역의 인원이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원이 참석하여 캠프에 대한 대단한 열의를 보여주었습니다.

미션 도우미 : YES리더들의 멘토링

이번 캠프에는 미션 수행 과정에서 YES리더들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기획과 실행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받아 현장감 넘치는 기업가정신의 실현과정도 체득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스마트 체험형 프로그램을 통하여 캠프 진행에 따라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멘토링 팀 구성 방법은 특별했습니다.  본 캠프에서는 멘토가 일방적으로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마치 오디션 프로그램처럼 팀과 멘토와의 상호간 어필을 통해 최적의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결과를 떠나서, 과정 자체를 즐기다

참여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팀이 제시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많은 회의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아이디어를 위해 주위 도구를 이용하여 실험도구를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상대적으로 어린 고등학생 팀원들도 최선을 다해 밤을 새며 회의에 임했습니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 관심 있는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찾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미션을 경험한 캠프 참여 학생들은 미션 수행의 결과를 떠나서, 과정 자체가 자신에게 기업가 정신의 본질을 보여주었다고 말합니다.

수상, 노력의 결실

미션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평가받고, 심사를 통하여 대상 및 우수상 등 총 6팀에게 상금이 수여되었습니다. 대상은 지역의료환경개선을 위해 ‘나들이’라는 프로그램을 기획한 권누리(숙명여자대학교), 노기윤(충남대학교), 오은정(숙명여자대학교), 이다송(익산고등학교), 장혜린(경희대학교), 홍주석(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으로 이루어진 ‘응9응9’ 팀에게 돌아갔습니다. 비록 모든 팀에게 수상의 기쁨을 주진 못했지만, 경험이라는 값진 결실을 가져가셨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YES Challenge 2013 season8 대단원의 막을 내리다

YES Challenge 2013 기업가정신 캠프는 한정된 시간 안에 사업 아이템을 발굴, 사업화계획을 수립해보는 기업가적 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것에 목적을 두었습니다. 또한, YES리더의 수많은 성공스토리를 통해 창업에 대한 호기심과 도전의지를 촉진시켜 대학생들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도모하게 될 것입니다. 아울러 이번 8번째 YES Challenge 2013 기업가정신 캠프에서는 5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첫째, 팀간의 교류(콜라보레이션) : 전혀 다른 미션이 주어진 팀들이 서로 토론하며 아이디어를 공유를 하며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둘째, 철저한 멘토링 : 1 팀당 2 멘토가 배정되므로써 보다 섬세한 조언이 가능해졌습니다. 셋째, 좋은 환경 : 용인 소재의 L 패션 회사의 연수원은 학생들이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였습니다. 넷째, 강력한 동기부여 : 다양한 강사를 통해 기업가정신의 필요성과 활동의 중요성을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시했습니다. 다섯째, 아이디어를 위한 경쟁 : 즐길 줄 아는 구성원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경쟁력 있는 토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회문제에 대해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45시간의 팀미션에 도전"

비록, YES Challenge 2013 season8 대단원의 막을 내리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여 많은 시간을 함께하며 얻은 소중한 기억은 간직하시길 바랍니다. YES리더 및 YES리더 지원단은 항상 여러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