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 Home
  •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 묻는 질문

중소벤처기업부 정책 관련 시스템에 등록된 FAQ를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디 찾기]를 통해 본인확인 후 가입된 ID를 먼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으로 가입시 첫 글자가 대문자 입력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본인 ID의 대소문자 구분 여부도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발급받은 증명서는 전자문서지갑을 설치한 다른 사람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전자문서지갑주소를 입력하거나 전자문서지갑주소 QR코드를 스캔해서 원하는 증명서를 보내시면 됩니다.

본인의 지갑주소 QR코드는 정부24앱에 설치된 전자문서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내기 방법에는 기관명검색, 주소입력, 1회 열람용보내기 3가지가 있습니다.

 

1. 수취 기관명을 검색하여 보내는 방법,

2. 수취기관(수취인)의 전자문서지갑주소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직접 입력하여 보내는 방법,

3. 수취기관(수취인)의 전자문서지갑이 없는 경우

 

1회 열람용보내기 기능을 이용해서 상대방에게 해당 링크와 문서열람번호를 전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네 개인회원을 가입하셔야 합니다.

기업회원 가입 중 기업담당자 지정을 해야하는데 개인회원 가입된 사용자중 한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는 2020.4.28 이후로 패스워드 인증수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존 사용자의 경우 패스워드를 기억하지 못하신다면 [인증수단 재설정]을 통해 다른 인증수단을 선택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5회 실패 시 계정이 잠깁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계정잠김해지(사용 중)후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 디지털원패스 포털의 메인화면 우측 중앙에 있는 [ 인증수단 재설정 ] 버튼을 통해 본인확인 및 인증수단 재설정

2. 로그인 후 우측 상단 [ 회원정보 > 회원정보 관리 > 회원정보 수정 ] 메뉴를 통해 중지상태를 사용 중 상태로 전환하여 계정 잠김 해지

회원가입 시 선택한 인증수단으로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증수단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디지털원패스 포털 홈페이지 [ 인증수단 재설정 ] 메뉴에서 인증수단 변경이 가능합니다.

디지털원패스 포털(www.onepass.go.kr) 또는 각 전자정부 웹사이트에서 “디지털원패스 로그인” 으로 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원패스로 로그인을 하시려는 경우 아이디 입력 후 앱으로 전송되는 알림을 클릭하여 인증하거나

푸시알림이 수신되지 않을 경우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해야 합니다.

디지털원패스 앱 로그인 후에는 인증수단 관리, 본인인증 이력 조회등의 기능만 이용 가능 합니다.

통합로그인은 새창으로 열립니다. 그래서 브라우저에서 팝업을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o 인터넷익스플로러에서 팝업을 해제하는 방법
      1) '인터넷옵션'에서 [개인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2) 하단부에 있는 '팝업 차단 사용'을 해제하거나, [설정]을 눌러 '허용할 웹 사이트'에 'www.smes.go.kr'을 추가합니다.
      3) [적용] 또는 [확인] 버튼을 눌러 설정을 완료합니다.

   o 크롬에서 팝업을 해제하는 방법
      1) '설정'으로 들어가 '개인정보 및 보안'으로 이동 후 '사이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2) '팝업 및 리디렉션'에서 '차단'을 해제하거나 '허용' [추가] 버튼을 눌러 'www.smes.go.kr'을 추가합니다.